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정보/테니스 미디어자료

정현선수의 호주오픈 4강 경기시간을...

정현 호주오픈 4강 경기시간 한국시간으로 알려주세요~

 

 

 

라는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왔던 질문에 운영자가 답변했던 내용입니다.

 

오늘 2018 호주오픈 4강에 오른 정현 선수의 준결승 상대 선수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오늘 오후 5시 반부터 시작되는

로저 페더러와 토마스 베르디흐 선수와의 경기의 승리자와 4강에서 만나게 됩니다.

 

정현 호주오픈 4강 경기시간은 한국시간으로 1월 26일 금요일 오후 5시 경으로 예상이 됩니다.

경기장은 로드 레이버 아레나 메인 코트에서 진행이 되고 현지 호주의 더운 여름 날씨와 요일이 금요일인점과 경기 관람까지 고려해서 오후 5시나 5시 30분이 가장 유력해보입니다.

라고 작성을 했는데

페더러의 경기가 끝나고 나서 방송 예정 시간을 알려줍니다.

운영자의 예상 시간과 근사하게 26일 오후 5시 20분 예정이라고 나옵니다.

 

 

JTBC3 폭스스포츠 채널에서 중계 방송이 되며 

kt 올레TV는 62번, LGU+(유플러스) TV는 50번, SK브로드밴드의 경우 126번, 스카이라이프는 108번입니다.

JTBC3 채널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JTBC 채널에서도 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 정현 선수의 경기도 JTBC 기본 채널에서도 방송이 되었습니다.

개념있는 JTBC의 스포츠 테니스 중계 환영합니다.

 


인터넷으로도 볼 수 있는데 JTBC3 온에어와 네이버 스포츠 채널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http://tv.naver.com/l/schedule

네이버 스포츠 채널입니다.

 

대회 주최측의 정확한 공식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이렇게 시간을 가늠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정확한 시간이 나오는데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정현 선수

 

 

다시 한번 대한민국 테니스 역사의 새 기록을 또 한번 경신한 정현 선수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아직 정현 선수와 4강에서 맞붙을 선수는 오늘 오후 5시 반에 시작하는 로저 페더러와 토마스 베르디흐 선수와의 승자와 맞붙게 됩니다.

정현 선수는 페더러와는 상대한 경험이 없고 베르디흐 선수와는 2번 맞붙어 2번다 패했습니다.

이런 결과만 본다면 페더러가 더 좋다고 해야할지.....

정현 선수의 준결승 상대가 될 두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위스의 로저 페더러 선수

 

체코의 토마스 베르디흐 선수

 

 

 

 

 

페더러와 베르디흐 선수의 상대 전적과 스펙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상대전적에서 앞서고 있는 페더러의 우세가 예상되나 이번 2018 호주오픈에서는 이변의 연속이었으니까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오늘 정현 선수와 샌드그렌 선수의 경기 또한 이변 대 이변, 돌풍 대 돌풍이라는 수식어가 나왔을 정도니까 끝까지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늘 호후의 마지막 8강의 승자는 페더러가 될 확율이 높으나 누가 상대가 되던지 간에 정현 선수의 리턴 플레이(상대방의 서브 게임)의 브레이크가 관건입니다.

베르디흐 선수가 준결승 상대가 되면 좀 더 좋겠으나 페더러가 상대가 된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겁니다.

 

페더러와 베르디흐 선수 모두 30대 넘어서 두 선수의 맞대결이 무려 25번이나 있었네요.

페러러는 정교함의 서브, 베르디흐는 속도와 파워의 서브로 오늘 경기는 서브전이 예상이 됩니다.

196센티의 베르디흐 선수는 역시 서브가 강점이구요.

지금은 20위 랭킹이지만 세계 랭킹 4위까지 갔었던 남자 테니스 빅4를 위협하는 인물에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세계 최고 레벨의 선수입니다.

 


오늘 오후의 5시반의 페더러의 경기를 잘 보면 내일 모레 정현 선수의 경기가 어떤식으로 전개 될지 적게나마 예상이 가능합니다.

 올라운드 플레이어에서 서브앤 발리 스타일로 바뀐 페더러는 본인의 서브 개임은 확실히 지키고 상대방 서브 게임을 한두게임 브레이크해서 이기는 스타일로 게임을 끌고 갑니다.

그리고 본인이 서브 게임 또한 속도, 각도, 구질의 다양성으로 서브 게임에서 쉽게 포인트를 따는 스타일로 체력을 안배해가면서 플레이를 합니다.

아주 효율적인 테니스를 한다고 보면 됩니다.

이러한 예리함과 정교함이 살아있는 페더러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고 정현 선수의 장점이 스트로크 랠리 상황으로 몰고 같다면 유리한 점이 나오겠지만 페더러의 서브를 공략하지 못한다면 어려운 상황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이미 세계 4위와 전 세계 랭킹 1위의 두 선수를 꺽고 이번 호주오픈 4강에 진출한만큼

이전과는 다른 확실히 한두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기술과 경기 운영을 보여주고 있어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었던 정현 선수가

로저 페더러를 맞이해 승리를 하면 더 좋겠고 승패를 떠나서도 대등한 경기를 펼친다면

세계 무대에서 정현이란 이름을 크게 떨치는 장이 될겁니다.

 

 

그랜드 슬램 8강에 이어서 4강에 진출한 대한민국 정현 선수가 준결승에서도 상대가 누가 되던지 이기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