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정보/테니스 미디어자료

호주오픈 정현 조코비치 16강 중계 방송 안내

호주오픈 정현 조코비치 16강 중계 방송 안내

 

 

 

대한민국의 정현선수가 10년만에 그랜드슬램 16강 진출, 호주오픈에서는 한국선수 최초로 16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번 16강에서 만나는 상대는 전 세계 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 선수입니다.

정현 선수는 호주오픈에서 이미 조코비치 선수를 상대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조코비치 선수가 승리를 했지만 이번에는 다른 결과를 기대하면서 경기를 봐야겠습니다.

 

 

정현 선수의 경기는 호주오픈의 센터 코트인 로드레이버 아레나에서 현지 시간 오후 5시에 경기 시간이 예정이 되어 있지만 오전 9시부터 계속 경기가 있는 관계로 이전 경기가 끝마쳐야 경기 시간이 결정이 되니 이번 2018년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를 중계 방송하고 있는 채널인 JTBC3 폭스스포츠(FOX Sports) 편성표에서도 정확한 방송 일정 안내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또한 어제 일요일 마지막 방송인 디미트로프 선수와 키리오스 선수의 경기가 끝나고서도 오늘 1월 22일 월요일의 방송 안내에 대한 멘트가 없었습니다.

 

우선 한국 시간 오후 5시에 오후 5시 정현 vs 조코비치의 경기가 JTBC3 폭스스포츠(FOX Sports)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그럼 오늘 경기가 진행되는 경기장별 일정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로드 레이버 아레나

오전 9시 키스 vs 가르시아

오전 11시 셰쓔웨이 vs 케르버

오후 1시 페더러 vs 퍼소비치스

오후 5시 정현 vs 조코비치

오후 6시 반 스트리코바 vs 플리스코바


*마거릿 코트 아레나

오후 2시 티엠 vs 산드그렌

오후 3시 할레프 vs 오사카

 

대한민국 테니스인이 모두 궁금해하고 바라는 오늘 경기하는 선수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정현 선수

 

세르비아의 노박 조코비치 선수

 

 

오늘 맞붙게 되는 두 선수의 스펙을 비교해보면 지난 2016년도 호주오픈 1라운드에서 만나서 조코비치 선수가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2년전의 정현 선수와 올해의 정현 선수의 기량은 여러가지 면에서 크게 달라지고 향상되었습니다.

2년만에 다시 호주오픈에서 만나서 이번에는 16강에서 대결을 하는 두 선수의 경기가 기대됩니다.

 

조코비치 선수의 랭킹이 14윌로 나오는데 참 생소한 숫자입니다.

작년 하반기 휴식을 선언하면서 계속해서 대회에 참가를 하지 않으니 랭킹 포인트가 소멸이 되어서 현재는 14위의 셰계 랭킹으로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호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숫자는 14라고 나와도 1이나 2로 보면 맞습니다.

거의 반년만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조코비친 선수의 변화된 모습은 외관에서부터 바로 드러납니다.

올해부터 스폰서가 바뀌었습니다.

테니스 라켓은 그대로이지만 의류와 테니스화에서 브랜드 교체가 있었습니다.

이 내용은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3라운드에서 이긴 즈베레프 선수보다 한단계 더 위의 세계 최강의 선수와 경기를 한다고 보면 되고 많이 성장한 정현선수가 2년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리라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노박 조코비치 선수는 16강까지 오는 동안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2라운드에서 만난 가엘 몽피스 선수에게만 한세트를 내주고 다른 경기는 무실 세트로 3 : 0의 세트 스코어로 게임수 차이를 봐도 쉽게 16강까지 진출을 했습니다.

 

반면에 정현 선수는 1월 20일 토요일 세계 랭킹 4위의 알렉산터 즈베레프 선수와의 경기를 5세트 풀세트 접전 끝에 역전승을 승리를 했습니다.

두 선수 모두 일요일 하루 쉬면서 충분히 체력 보충은 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지금까지 정현 선수의 경기를 되집어 보겠습니다.

 

미샤 즈레베프 선수와 만난 1라운드는 2세트에서 즈베레프 선수의 기권으로 쉽게 2라운드 진출

 

 

 

2라운드에서 만난 메드베데프 선수는 작년 넥스트 제네레이션에서 승기를 그대로 이어서 세트 스코어 3 : 0으로 3라운드 진출

 

 

 

3라운드에서 만난 세계 랭킹 4위의 강력한 상대를 만나 5세트 풀접전 끝에 역전승이라는 대 드라마를 만들어내고 16강에 진출

 

 

복식에서도 알보트 선수와의 좋은 호흡으로 2라운드에서는 디펜딩 챔피언까지 꺽으며 상승세를 가지고 있고 호주오픈에서 유일하게 단식과 복식 모두 16강에 진출한 기록을 새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단식 경기에 집중을 하기 위해서 알보트 선수에게 양해를 구하고 복식 16강은 기권을 한 상태입니다.

대한민국 테니스를 세계에 알리는데 이번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정현 선수의 역할이 큽니다.

토요일 강력한 선수를 이긴 기세를 이어서 오늘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면 좋겠습니다.

 

 

오늘 1월 22일 월요일의 호주오픈에서 정현 선수의 경기는

한국 시간 오후 5시에 JTBC3 폭스스포츠(FOX Sports)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JTBC3 편성표에 오늘은 16강 경기가 4경기 중계한다고만 올려져 있어 정확히 어떤 경기를 중계를 할지를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 경기를 모두 모아봤습니다.

 

*로드 레이버 아레나

오전 9시 키스 vs 가르시아

오전 11시 셰쓔웨이 vs 케르버

오후 1시 페더러 vs 퍼소비치스

오후 5시 정현 vs 조코비치

오후 6시 반 스트리코바 vs 플리스코바


*마거릿 코트 아레나

오후 2시 티엠 vs 산드그렌

오후 3시 할레프 vs 오사카

 

이 대진 일정을 참고해서 오늘도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를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