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정보/테니스 미디어자료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7일차 1월 21일 중계 방송 일정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7일차 1월 21일 중계 방송 일정

 

 

오늘 1월 21일 일요일 호주오픈 중계 방송 일정은 3경기가 진행이 됩니다.

휴일 하루 종일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행복한 날이 되겠습니다.

채널은 JTBC3 FOX SPORTS 채널에서

오전 11시  [여자16강] 막달레나 리바리코바 vs 캐롤린 보즈니아키

오후 5시  [남자16강] 그리고르 디미트로프 vs 닉 키리오스 

저녁 7시  [여자16강] 데니사 알레르토바 vs 엘리나 스비톨리나 선수의 경기가 방송됩니다.

로 일정을 올렸는데.

저녁 7시 일정 대신 오후 1시에 나달 선수와 슈왈츠만 선수의 경기가 방송 될 예정입니다.

 

 

 

콘타바이트 선수와 수아레즈 나바로 선수의 경기가 끝나고 나서 진행되는 2번째 경기라

정확한 경기 시간을 확정하기가 참 어렵네요.

이번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의 중계 방송 일정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하면서 예정된 방송시간보다 한시간 넘게는 기본이고 2시간이 넘어서 시작한 경우도 있어서 스포츠 방송의 스케쥴을 그대로 확정할 수는 없겠습니다.

오전 처음부터 시작하는 첫 경기가 아니고서는 2경기 이후의 경기 중계 방송은 이전 경기가 끝나야지 시작을 할 수 있으니까요.

어제 정현 선수의 경기도 시모나 할렙 선수와 로렌 데이비스 선수의 경기가 예상의 2배 넘게 오래동안 진행되는 바람에 오후 1시 시작이었던 경기가 3시쯤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로렌 데이비스란 선수도 새롭게 알게 되었구요.

오늘 일요일은 하루 종일 테니스에 빠져 있어야겠습니다.

 

 

 

 

덴마크의 캐롤린 보즈니아키 선수

 

 

슬로바키아의 막달레나 리바리코바 선수

 

 

코리아 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인터뷰 중인 리바리코바 선수

 

 

캐롤린 보즈니아키 선수와 막달레나 리바리코바 선수의 상대 전적은 3 : 1 보즈니아키 선수가 우세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즈니아키 선수에 대해서는 지난번에도 포스팅에서 설명을 했지만 한국에 와서 코리아 오픈 우승도 하고 무관의 여왕으로도 알려진 세계 랭킹 1위까지 했던 선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영자가 막달레나 리바리코바 선수를 처음 알게 된 것은 2014년도 코리아오픈에서입니다.

이탈리아의 스키아보네와의 경기를 봤는데 그 상대 선수가 이 선수였습니다.  

사실 스키아보네 선수의 경기를 보기 위해서였는데 리바리코바 선수의 경우는 이름도 특이해서 기억이 남아서 이후 여자 테니스 대회에서 등장을 할때마다 귀에 익숙한 선수로 남아 있습니다.

스키아보네 선수는 여자 선수로서는 드물게 원핸드 백핸드를 구사하고 테니스 선수로서 좋은 하체를 가지고 있어서 그 점을 눈여겨 보려고 저녁시간 경기까지 지켜봤는데 리바리코바 선수도 기억에 크게 남았었습니다.

이번 2018 호주오픈에서 좋은 성적으로 16강까지 진출을 했네요.

 

리바리코바 선수가 나이는 29으로 29의 보즈니아키보다 2살 더 많지만 두 선수의 프로 데뷔년도는 2005년도로 같습니다.

두 선수를 비교해보면 여러 항목에서 차이가 크지만 운영자는 개인적으로 리바리코바 선수의 플레이를 더 눈여겨 보고 싶습니다.

 

 

 

 

 

 

 

 

 

불가리아의 그리고르 디미트로프 선수

 

 

호주의 닉 키리오스 선수

 

 

리틀 페더로로 불리는 그리고르 디미트로프 선수와 호주의 악동 닉 키리오스 선수의 상대 전적은 디미트로프 선수가 한번 더 이겼던 기록이 있습니다.

키나 나이면에서는 키리오스 선수가 좀 더 우세한 면이 있지만 박빙의 승부가 예상이 됩니다.

호주의 닉 키리오스 선수는 프랑스의 조 윌프리드 송가 선수를 꺾고 16강에 진출을 했습니다.

홈 구장 호주에서 자국민의 응원을 받는 이 선수가 어떤 활약을 할지도 기대가 되고 개인적으로는 원핸드 백핸드를 구사하는 디미트로프 선수의 선전을 기대해봅니다.

 

 

 

 

 

 

 

 

 

 

체코의 데니사 알레르토바 선수

 

 

우크라이나의 엘리나 스비톨리나 선수

 

 

 

 

오늘 3 경기중에서 가징 기대가 되는 경기는 이 세번째 경기입니다.

데니사 알베르토바 선수 2016년도 호주오픈 3라운드 진출의 기록을 깨고 이번에 16강에 처음 진출을 했습니다.

130위의 선수가 상당히 좋은 성적으로 16강에 올랐고 이 선수가 어떤 상승세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고

알베르토바 선수와 맞붙는 스비톨리나 선수에게 운영자는 관심이 많이 때문입니다.

솔직히 이번 2018년도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가장 눈여겨보고 있는 선수는 바로 이 스비톨리나 선수입니다.

귀여운 외모에 프로 데뷔 이후 급성장한 랭킹 상승의 기록은 아래 이미지를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2013년도 30위권, 2015년도 10위권, 2017년도에는 top 10에 들어왔고 올해도 그 랭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8 호주오픈 바로 직전에 열린 브리즈번 오픈에서도 우승을 하면서 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가파른 랭킹 상승을 보고 있으면 참 부럽기고 하지만 이와 비슷한 상승세로 등장해서 최근에 탑랭커에 있는 선수가 바로 시모나 할렙 선수입니다.

할렙 선수는 코리아오픈에 참가 하기도 했었고 가슴 축소 수술 이후 스비톨리나 선수와 비슷한 랭킹 상승을 보여주면서 현재는 세계 랭킹 1위에 있습니다.

어제 정현 선수이 경기 전 1경기에서 미국의 로렌 데이비스 선수를 맞이해 엄청 고전을 하면서 끝내 승리를 하고 16강에 진출을 했는데 우크라이나의 엘리나 스비톨리나 선수의 경기를 유심히 지켜보고 이 선수의 선전을 기대해봅니다.

 

 

오늘 일요일은 하루 종일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행복한 날이 되겠습니다.

1월 21일 일요일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방송 일정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면

채널은 JTBC3 FOX SPORTS 채널에서

오전 11시  [여자16강] 막달레나 리바리코바 vs 캐롤린 보즈니아키

오후 5시  [남자16강] 그리고르 디미트로프 vs 닉 키리오스 

저녁 7시  [여자16강] 데니사 알레르토바 vs 엘리나 스비톨리나 의 경기가 방송될 예정입니다.

로 올렸는데 방송사 일정이 바뀌었는지

저녁 7시 일정 대신 오후 1시에 나달 선수와 슈왈츠만 선수의 경기가 방송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