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서브/테니스 서브 그립

테니스 서브 잘하는 법 그립 13 잘못된 컨티넨탈 그립 04

테니스 서브 잘하는 법 그립 13 잘못된 컨티넨탈 그립 04

 

 

 

지난번 포스팅에서 본 아래 이미지가 생각이 나시나요?
컨티넨탈 그립을 잡은 3사람의 손이 보이지만 모드 다른 형태의 그립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오늘은 왜 같은 그립이라고 알고 잡고 있지만 실제로는 이렇게 다른 형태로 나타나는지 그 이유를
명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피스톨 그립과 해머 그립의 차이점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게 머릿속에 떠올라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가장 피스톨 그립에 가깝게 잡고 있는 사람은 녹색 직선으로 표시한 손을 가진 제일 위의 사람입니다.

 

 

 

 

 

 

이미지의 3사람의 같은 컨티넨탈 그립을 잡았다고 하지만 그 형태는 모두 다르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직선으로 표시한 부분의 손바닥 위치는 모두 다릅니다.
즉 그립 면에 닿는 손바닥 안쪽의 위치가 제각각이라는 말입니다.
그 형태가 모두 다른데 그 이유는 아래 이미지와 설명을 보세요.

 

 

 

 

 

 

 

 

 

 

 

바로 그 이유는...

 

그 이유는 바로 이 이미지를 보면 더 이해가 쉽습니다.
빨간색의 해머 그립과 녹색의 피스톨 그립 사이의 회색으로 표시한 방식으로 그립을 잡으니까 위의 첫 번째 이미지에서 빨간색 원의 인덱스 너클은 모두 같아도 전혀 다른 형태의 그립 방식으로 그립을 잡고 있는 상황이 발생이 됩니다.
그래서 운영자는 항상 인덱스 너클과 힐 패드가 그립법 종류에 따라서 테니스 라켓 그립 베벨의 각각의 위치에 정확하게 닿아야 올바른 그립법이 적용되고 그립을 잘 잡았다고 말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런데 첫 번째 이미지를 보면 모두 컨티넨탈 그립을 잡았다고 하지만 실제 모두 같지 않은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라켓의 그립 2번 베벨 가운데 직선을 사인펜으로 그은 다음에 손으로 잡아보면 손바닥에 이렇게 회색 직선 형태로 그립을 잡고 있다면 그립법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그립을 잡고 발리를 하면 나는 힘을 엄청 주는 것 같은데 볼에 힘이 실리지도 않고 손목이 그렇게 아픕니다.
또한 회색 화살표 부분이 까지고 물집이 잡히고 굳은살이 생기기 되는 이유도 그립법이 잘못 되었기 때문인 이유가 큽니다.

--------------------------------------------------------------------------------------------------------------
게시글의 사진대로 손바닥과 라켓 그립에 선을 긋고 그립을 잡아보니 제가 생각한 컨티넨탈 그립보다 훨씬 백그립쪽으로 돌려진 형태였습니다.
"이렇게 잡고 서브가 들어가지나?" 반신반의하면서 소속 중에 클럽 정모 게임에서 서브를 넣어보니 전혀 다른 느낌이 왔습니다. 추가적으로 공의 임팩트 훨씬 이전 라켓을 떨어뜨린 시점부터 가속하여 그립 버트캡으로 올리듯 스윙을 시작하고 공을 맞히니 자연스럽게 팔이 쭉 펴진 상태가 되는 듯이 느껴졌습니다.
여기에 같은 그립으로 발리를 하니 공이 더욱 날카롭게 스윙이 되었습니다.
20년 넘는 동안 그립을 잘못 잡고 있었던 건가?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니 더는 미루지 말고 레슨을 받아봐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
--------------------------------------------------------------------------------------------------------------
운영자의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의 현대 테니스 실내 이론 강의를 수강한 회원님의 그립에 대한 후회와 감탄이 섞인 후기의 일부분입니다.

서브는 물론 발리에서도 더 좋은 샷이 만들어졌다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그립의 중요성은 강조해도 지나지치 않습니다.


운영자가 테니스 서브 잘하는 법 그립법에서 최종적으로 다루는 내용은 서브용 컨티넨탈 그립입니다.
하지만 서브용 이전에 일반적인 기본형 컨티넨탈 조차도 제대로 잡고 있지 않다면 서브용 그립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과 아래 링크된 정확한 컨티넨탈 그립의 내용을 정확하게 보고 올바른 그립을 잡도록 해보세요.
상세한 설명과 이미지 그리고 동영상까지 만들어서 올렸는데 그립이 틀렸다면 기술도 달라지고 제대로 나오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