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장비 & 용품/테니스 라켓

테니스 라켓 분석. 01 스펙을 제대로 알자

테니스 라켓 분석. 01 스펙을 제대로 알자

 

 

오늘부터 테니스 라켓 분석을 시작합니다. 그 첫번째로 스펙 항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테니스 라켓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 라켓 세부 항목이 어떤 것이 있고 그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아야합니다. 

그래야지 테니스 라켓을 제대로 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나온 신상이나 누가 누가 사용한다로만으로 선택과 결정을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테니스 라켓입니다.

아래 설명을 시작할 그림에 나오는 세부항목 중에서 여러분들은 몇가지나 알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 안다고 하는 세부 항목의 내용과 정의 그리고 설명을 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여러분은 테니스 라켓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것이고

아니라면 그냥 신상이니까 누가 사용해서 좋다니까 거기에 편승한다고 밖에 할 수 없겠습니다.





 

 



우리가 구매해서 사용하는 테니스 라켓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스펙(세부 사양)이 있습니다.

이 그림은 유명 선수가 사용하는 한 테니스 라켓의 테니스 웨어하우스 제품 설명에 나온 세부 사양 화면입니다.

 

 

 

 

 

 


 


그림의 설명 한줄 한줄마다 앞쪽의 굵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라켓 스펙(사양)입니다.

처음부터 헤드 사이즈, 렝스, 스트렁 웨이트, 밸런스, 스윙 웨이트, 스티프니스, 빔 위드, 컴포지션, 파워 레벨,

스트로크 스타일, 스윙 스피드, 라켓 칼라, 그립 타입, 스트링 패턴, 스트링 텐션까지 다양한 세부 사양

즉, 스펙이 나옵니다.

테니스 웨어하우스에서 테니스 라켓을 판매하는 화면에는 이렇게 다양한 내용의 세부 사양 설명이 있습니다.

그럼 국내의 판매 정보란에는 이 정보가 과연 그대로 다 올라가 있을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다.

스윙웨이트, 스티프니스, 파워 레벨, 스트로크 스타일, 스윙 스피드, 스트링 텐션 등이 나온 설명은

거의 보지를 못했습니다.

이게 얼마나 중요한 항목들인데 이런 것을 빼고 나머지만 알려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이나 안내 자료를 말해준 곳에 없습니다.

방금 언급한 내용 항목 중 일부는 있는 곳도 있겠지만 전체 사양이 모두 나온곳 은 없습니다.

왜냐구요? 왜 없을까요?



설명을 못합니다.

정의도 모르고 그게 뭔지도 모르고 심지어 뭐가 중요한지도 모릅니다.

그럼 정말 그런 말들처럼 설명도 필요 없고 중요하지도 않은 스펙이 왜 테니스 웨어하우스에는 나올까요?

그것도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테니스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제 1번으로 꼽는 곳인데 말이지요.


이 글을 보고 있는 테니스인들은 본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테니스 라켓이나 구매할 라켓의 이러한 사항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궁금하지 않고 필요없다고 하는 분들은 빨리 이 블로그에서 나가면 됩니다.

하지만 절대 대다수의 우리는 진짜 이런것들이 궁금합니다.

운영자도 지금 이렇게 다른 테니스인들을 위해서 글을 작성하고 있지만 처음에 아무것도 몰랐을때는

정말 이런것들이 궁금했거든요.

왜 내가 내 돈주고 장비를 구입하는데 제대로된 정보를 얻지도 못하고 판단하지도 못한 상태에서 라켓을 구매하기는

정말 싫었으니까 말입니다.




오늘부터 테니스 라켓 스펙에 나오는 헤드 사이즈, 렝스, 스트렁 웨이트, 밸런스, 스윙 웨이트, 스티프니스, 빔 위드,

컴포지션, 파워 레벨, 스트로크 스타일, 스윙 스피드, 라켓 칼라, 그립 타입, 스트링 패턴, 스트링 텐션까지에

대해서 사양 하나씩에 대해서 상세하게 포스팅하면서 라켓을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