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서브/테니스 서브 그립

테니스 서브 잘하는 법 그립 06 정확한 컨티넨탈 그립을 잡는 법 03

테니스 서브 잘하는 법 그립 06 정확한 컨티넨탈 그립을 잡는 법 03



이제는 틀릴 수 없는 정확한 컨티넨탈 그립을 잡는 법 세 번째이자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지난번 정확한 컨티넨탈 그립을 잡는 법 두 번째 포스팅에서 손바닥 어느 부분과 그립의 어느 부분이 닿아야지 정확한 컨티넨탈 그립인지 알아봤습니다.
그래서 손바닥의 2지점과 그립의 2지점을 표시를 하고 그 부분이 정확하게 맞닿도록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사실 지금까지의 방법으로도 정확한 그립이 적용이 되어야하는데 실상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지난 포스팅 마지막에 점과 점의 만남이라 정확도에서 오차를 만들어내고 정확하게 잡지 못하는 분들 있어서 새로운 방법을 고안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실 오늘의 방식이 최고입니다.

틀릴 수 가 없고 틀리는 순간 눈으로 보면 바로 표시가 됩니다.

그 표시를 보면 아 내가 그립을 잘 잡고 있구나~ 또는 아 그립이 틀어잡았구나~ 라고 눈으로 보는 즉시 바로 파악이 되고 그때마다 새롭게 고쳐잡으면서 교정을 해야합니다.

 

벌써 여러번 이야기하지만 그립 때문에 몸에서 좋은 동작을 만들고 나서도 엉뚱한 샷이 되는 경우는 수백번 봤다고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우를 범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진짜 정확하고 올바르게 잡는 컨티넨탈 그립 잡는 법의 핵심 정수를 알려드립니다.

 

 

 

 

 

 

 

인덱스 너클과 힐 패드의 2지점을 테니스 라켓의 정확한 2 지점에 맞닿게 잘 잡으면 그립법이 정확하게 적용이 되는이 지점과 지점의 맞닿는 방식으로만 하니까 그립법에서 오차가 발생되어 그립법이 틀어져도 잘 모르게 되고 확인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 2 지점을 연결하는 하나의 직선을 긋습니다.

인덱스 너클과 힐 패드의 2지점을 잇는 빨간색 직선을 손바닥에 한 긋습니다.
손받가이 편평하지는 않지만 최대한 일직선이 되도록 잘 긋습니다.

 

 

 

 

 

 

 

 

 

 

 

 

그 다음 두번재는 그립에다가 정확한 지점을 표시를 하는 것입니다.

라켓의 그립 면의 2번 베벨에도 인덱스 너클과 힐 패드의 맞닿는 지점인 빨간색과 파란색 지점을 연결하는 직선을 하나 긋습니다.

이 이미지에서는 베벨을 구분한 검은색과 구분이 되도록 빨간색으로 직선을 그었습니다.

실제로는 어떤 색상이던지 이 빨간색과 같이 정확한 직선을 그립에다 표시합니다.
이 각도에서 정확한 이해가 어려울 수 있어서 아래 좀 더 정확한 이해를 돋기 위해서  아래 또 하나의 그립 이미지를 준비했으니 이 이미지를 잘 참고해서 라켓의 그립 면에 정확하게 선을 긋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그립을 보는 방식에 가까운 형태의 이미지입니다.

라켓 그립 면의 2번 베벨에 가운데 빨간색을 그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그림을 참고해서 라켓 그립 면에도 직선 표시를 정확하게 합니다.



손바닥과 라켓에 2지점을 잇는 직선 표시가 다 되었다면
손바닥의 직선을 라켓의 직선과 일치시키게 잡습니다.
지난번 2번째 설명의 지점과 지점을 맞닿게 하는 방식보다는 좀 더 정확도가 올라갈 겁니다.


자 이제 다시 점검을 해봅니다.
기존에 본인들이 알고 있고 하고 있었던 컨티넨탈 그립 법과 오늘 설명에 나온 방식으로 잡은 그립이 완벽하게 일치하는 분들 손~~~~???

정확하게 일치를 하면 컨티넨탈 그립을 제대로 잡고 있는 것이고 다르게 잡고 있는 분들은 그립면에 손바닥의 직선이 그립에 표시한 직선이 아니라 다른 곳에 표시가 되어 있을 겁니다.

그만큼 정도 여러분이 틀어진 그립을 잡고 있었다는 파악이 바로 됩니다.

 



아마 조금이라도 어긋난 분들은 그립법이 틀렸다는 점을 분명히 인지하고 앞으로도 정확한 그립을 잡도록 노력을 하세요.
운영자도 현대 테니스를 공부하면서 이 설명대로의 그립법대로 그립을 바꾸도록 연습해서 바꾸었고 2016년 미국 테니스 연수를 진행했었던 모든 테니스 아카데미의 코치들에게 서브 교육을 받으면서 서브 그립이 좋다는 이야기를 참 많이 들었습니다.
단 한 번도 컨티넨탈 그립에 대해서 지적을 받은 적도 없고 오히려
Your grip is good!
그립이 좋다는 칭찬은 여러 번 들었습니다.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를 통해서 올바른 현대 테니스 서브를 가르치면서 그립법의 지적을 받고 온다면 이건 말이 안 되겠지요.

이렇게까지 정확한 컨티넨탈 그립을 잡는 법이란 제목으로 3번의 포스팅을 통해서 이미지와 설명을 첨부하고 작은 부분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렸는데도 불구하고 그립법이 틀리는 분들이 여전히 있더군요.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운영자의 마지막 노하우를 집적한 그립법 동영상을 올려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