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장비 & 용품/테니스화

2018 호주오픈 노박 조코비치의 테니스화, 의류의 새 스폰서

2018 호주오픈 노박 조코비치의 테니스화, 의류의 새 스폰서

 

 

 

작년 2017년 하반기 휴식을 선언하면서 근 반년만에 다시 모습을 나타낸 세르비아의 노박 조코비치 선수는 여러가지 면에서 작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현재 세계 랭킹을 보면 14위입니다.

참 생소한 숫자입니다.

10년동안 두자리수 랭킹은 조코비치랑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2014년도에 고전하던 로저 페더러의 7위 8위의 랭킹처럼 노박 조비치치 세계랭킹 14위는 정말 낯설기가 이를때 없습니다.

이런 생소한 랭킹과 함께 외관도 많이 바뀐 모습입니다.

 

바로 새로운 스폰서와 계약을 하면서 조코비치의 의류와 테니스화의 브랜드 교체가 있었습니다.

우선 의류의 교체 소식을 보겠습니다.

 

 

 

기존의 의류 스폰서는 유니클로였습니다.

올해부터는 라코스테의 의류를 입고 경기에 참가를 합니다.

 

조코비치를 스폰하면서 덕분에 라코스테의 의류가 많이 다양해졌습니다.

기존에도 라코스테의 의류는 조금 더 가격이 높았는데 노바 라인업은 특히 더 상승된 가격으로 책정이 되어 있더군요.

마치 나이키의 페더러 라인업처럼 노박이란 이름이 들어간 모델은 더 비싼 가격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신발 테니스화의 교체가 있었습니다.

테니스는 발로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테니스 신발, 테니스화의 역할이 참 중요합니다.

선수들이 라켓 브랜드나 의류를 바꾸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자주 바뀌지 않는 것이 테니스 신발입니다.

기존의 노박 조코비치 선수의 테니스화 브랜드는 아디다스였습니다.

바로 그 유명한 바리케이드 시리즈의 모델을 신고 몇년동안 승승장구를 했고 덕분에 스폰서도 많은 영업이익을 얻었습니다.

2018년 호주오픈에 새롭게 등장한 새 브랜드는 아식스입니다.

조코비치 신발의 모델명은 아식스 젤 레졸루션 7 노박(Asics Gel Resolution 7 Novak Navy/Silver Men's Shoes)이란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시판중인 모델입니다.

 

바뀐 의류 라코스테의 셔츠를 입고 야외에서 젤 레졸루션 7 노박을 들고 있는 모습

 

 

아식스 젤 레졸루션 7 노박 테니스화를 들고 있는 모습

 

 

아식스 브랜드와 계약장에서의 조코비치 선수

 

 

헤드 테니스 라켓, 라코스테 의류, 아식스 테니스화를 착용한 모습

 

 

 

 

동영상을 보면 좀 더 자세하게 조코비치의 테니스화에 대해서 알 수 있겠습니다.

 

이번 아식스 젤 레졸루션 7 노박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하는 색상 배합입니다.

화이트 네이비의 배색으로 깔끔해보이고  바닥 디자인 패턴이 전형적인 레조루션 시리즈의 모양이 적용된 아식스의 젤 레졸류션 시리즈는 이미 충격 흡수에 탁월하다는 정평이 나있는 모델입니다.

운영자가 아식스 젤 레졸루션 시리즈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아식스 젤 레졸루션 3 시리즈 당시였습니다.

워낙 충격 흡수 기능이 좋아서 다른 브랜드를 사용하는 선수들이 아식스 신발을 신는 선수들을 부러워했다는 이야기가 있을 때였습니다.

이번 아식스 젤 레졸루션 7 노박 테니스 신발 모델도 적용된 기술 설명에서 충격 흡수에 관한 이야기가 많고 풋워크에 대한 기능성을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빠른 풋워크와 사이드 런지 자레로 낮은 볼까지 끝까지 쫓아가서 치는 조코비치의 플레이 특성상 단순한 스폰서 브랜드 교체가 아니라 기능성과 풋워크의 향상까지 고려한 결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제품 설명에 나오지만 단수하게 강한 기능성을 위해서 강성만 높인 것이 아니라 상부와 중부, 하부에 각각 다른 기술과 소재로 발의 편안함까지 생각을 했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다 한번 착용해보고 싶은 모델입니다.

 

물론 운영자는 지금 현재의 테니스화에 극히 만족을 하고 있지만 같은 동양계 족형에 대해서 상대적으로 잘 아는 브랜드라는 점도 고려의 대상에 올린 이유입니다.

 

 

 

이번 2018 호주오픈에서 새롭게 등장한 노박 조코비치의 새 스폰서 라코스테와 아식스 테니스화 또한 이 선수의 경기 성과에 따라서 스폰서쉽을 제공한 효과를 볼지도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