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서브/테니스 서브를 알자

테니스 서브 토스의 3차원적인 개념

테니스 서브 토스는 공중에 볼을 위치시키는 것입니다.

 

 

어디에다? 정확한 위치에다가 정답이겠지요.

그러면 그 정확한 위치라는 개념은 어떻게 정의를 할 수가 있겠습니까?

베이스 라인 바깥에 서있는 서브의 위치에서 네트 방향으로는 얼마만큼의 거리

몸에서 사이드 라인 방향으로의 거리와 토스해서 올린 테니스공의 최조 높이는 얼마나 될까요?

이러한 3차원적인 개념적인 거리에 대한 절대값이 있는 곳에다 토스를 하고 있습니까?

테니스 서브 토스에 대한 정확도의 개념은 이렇게 정량화 또는 수치화 시킬수 있거나

다른 사람에게도 그 위치나 토스하는 방법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어야 과학적인 테니스 서브 토스가

가능해진다고 운영자는 생각을 합니다.

이 생각에 대한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하십니까?

 

 

아래 도식화시킨 서브 토스의 3차원적인 개념도를 한번 보고 설명을 계속하겠습니다.

 

 

 

보라색의 돠측 베이스라인을 기준으로 오른쪽 화살표 네트 방향이라는 설정을 해보면

전후, 좌우, 높이의 x, y, z의 3차원적인 위치에 테니스공이 위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테니스 서브 토스를 해서 올린 테니스공은 우리의 손에서 떨어져서 공중에 위치합니다.

한번 손에서 떨어진 공을 정확한 곳에 위치시키지 못하면 손에서 떨어진 볼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을까요?

손에 잡고 있는 테니스 라켓은 어떻게 조정이 가능할지 몰라고 손에서 떨어진 볼은 한번 위치가 지정되면

다시는 조정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손에서 떨어진 다음에는 조정이 안되는 토스가 그만큼 더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가 정확한 곳, 그리고 매번 같은곳에 테니스공이 있다면 휠씬 더 정확한 샷이 가능해집니다.

당연한 논리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매번 같은곳, 정확한 곳에 볼 토스를 하고 있습니까?

이 물음에 대한 여러분의 답은 아마 아니요가 거의 대다수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서브 토스에 대한 위치적인 개념이나 정확한 토스를 위한 방법이 없이 매번 튕거거나

던져올리는 토스를 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했던 테니스 서브 토스는 어떠한 것이었나요?

정확한 토스를 하는 방법은 운영자가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