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장비 & 용품/테니스 라켓

2018년 신제품 도네이 라켓 포뮬러 라이트 펜타 (FOMULA LITE PENTA) 모델

2018년 신제품 도네이 라켓 포뮬러 라이트 펜타 (FOMULA LITE PENTA)  모델

 

 

 

운영자는 2017년 테니스 라켓계의 혁명과도 같은 기술을 가진 라켓 브랜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 브랜드는 바로 도네이입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라켓 브랜드이자 로드 레이버, 마가렛 코트, 뵈오른 보리, 안드레 아가시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의 대 기록을 함께 만들어낸 라켓 브랜드입니다.

라켓 프레임의 빈 공간을 젠코어라는 특허 기술로 채워서 파워, 컨트톨, 스피드의 3가지를 함께 잡은 혁신적인 라켓이라 포스팅 첫 줄에 감히 혁명이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현재 도네이 브랜드는 세계적인 판매를 하고 있고 그 주체 인물은 한국 사람입니다.

도네이 한국지사의 대표 또한 지속적으로 라켓을 실제로 사용하는 테니스인들의 요구와 개선 사항을 모아서 새로운 모델에 접목을 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 멋진 인물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도네이 코리아아의 포뮬러 라이트 펜타 (FOMULA LITE PENTA)  모델은 이미 작년에도 있었던 모델인데 올해 2018년형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2018년 신제품 도네이 라켓 포뮬러 라이트 펜타 (FOMULA LITE PENTA)  모델의 변화된 부분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2017년 모델에 비해서 라켓의 객관적인 스펙상 수치가 바뀐 것은 없습니다.

헤드 사이즈 100에 무게 275g 으로 어린 주니어 선수나 여성분, 체격이 작거나 입문하는 수준의 테니스인들이 사용하게 맞는 모델입니다.

2017년 모델과 올해 새롭게 출시된 2018년도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라켓 프레임의 경도가 조금 낮아져서 조금은 더 부드러운 라켓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가벼운 라켓의 특성상 이런 스펙의 라켓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신체적 조건을 고려한다면 작년 모델은 조금 더 경직된 모델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덕분에 컨트롤이 좋아졌지만 사용자들에게는 무게거 버거운데도 불구하고 사용하기에 조금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시타한 2018년 신제품 도네이 라켓 포뮬러 라이트 펜타 (FOMULA LITE PENTA)  모델의 경우 방금 말한 특징이 적용이 되었지만 그렇다고 컨트롤이 나빠진 것도 아닙니다.

샤프트 부분의 튼튼한 구조적 형태로 충분히 컨트롤이 나오면서도 이전 모델이 비해서는 사용하기에 조금 더 편해진 부분이 있었습니다.

지난 1년간의 사용자들의 요구와 개선 사항을 반영해서 라켓에 적용한 결과라 하겠습니다.

 

 

이 덕분에 운영자는 이 라켓을 최근 알게된 주니어 선수에게 사용을 해보라고 권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도네이 라켓의 가장 우수한 특징은 대한민국에서도 다양한 사이즈의 라켓에 적용한 점입니다.

4인치부터 4와 1/2인치까지의 5가지 그립 사이즈를 적용한 라켓을 구매 할 수 있기 때문에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