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테니스 서브 레슨 후기

멀리 호주에서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에 서브를 배우러 온 분의 레슨 후기

멀리 호주에서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에 서브를 배우러 온 분의 레슨 후기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서브레슨 후기를 작성한 이 분은 한국에 거주하는 분이 아닙니다.

멀리 남반구 호주에 거주하는 분인데 한국에 들어오는 일정에 맞추어서 운영자에게 테니스 서브 레슨을 신청하고 레슨받은 내용을 후기로 작성해주셨습니다.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의 자세한 글들로 공부를 하고 있었지만 뭔가 부족하고 제대로 되고 있지 않고 느끼고 있던 차에 레슨을 받은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면 레슨자들이 생각하고 있는 내용과는 다르다는 글을 보고는 혼자서 하는 연습을 당장 중단을 했다는 명석한 판단을 한 분입니다.

 

대한민국이 아닌 오스트레일리아에 살고 있어서 빨리 레슨을 받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먼 거리 때문에 여의치 않다고 한국에 오는 일정이 생겨서 실내 이론 강의와 서브 레슨까지 모두 받고 호주로 돌아간 분입니다.

 

운영자가 그렇게 강조하는 시선의 중요성을 레슨 시작 처음에는 에이~ 뭐 그렇게까지 중요하겠어라고 스스로 생각을 하다가 레슨이 진행될수록 그 중요성을 스스로 깨달게 되었다고 적어주었습니다.

 

 

 

 

멀리 호주에서 오신 홍** 회원님의 서브 레슨 후기 입니다.

글자 크기가 작아서 보기 어려우면 이미지 아래에 다시 큰 글자로 올려놓았습니다.

-----------------------------------------------------------------------------------------------------------

나에게 테니스란 많은 시련을 주고 포기가 눈앞에 와도 그 뒤에 그것들을 충족 시켜줄 많은 희열과 행복들이 있는 것을 알기에 포기 하지 않고 실력 증진을 누구 못지 않게 갈망 하게 하는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서브에 대해서 만큼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카페에서 디테일 하면서도 신뢰가는 내용을 충분히 숙지 하며 연습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브에대한 자신감이나 기준은 생기지 않고 좌절만 찾아왔습니다.

그러는 도중 어느순간 카페에서는 매니져님께서 레슨에 중요성에 대해 강조 하셨고 카페 글을 통해 연습하고 오신 회원분들을 직접 가르쳐 보시니 대다수에 회원분들께서 매니져님의 의도와 다른 각자에 해석에 의존해서 연습해 오셨다는 글과함께 레슨을 강조하셨다. 한치의 의심도 없이 그날 이후 서브연습을 중단하였습니다.

그로부터 3달 이국 땅에 살고 있어 한걸음에 달려와 레슨을 받고 싶었지만 그럴수 없는 상황이기에 기다릴수 밖에 없었습니다.
기대하던 실내강의와 실외레슨을 받았습니다.

이번 서브레슨을 받으며 마음을 비우고 배우자는 생각을 하고 시작했지만 레슨동안 그동안 해보지도 생각도 못한 동작들과 원리와 이론을 배우며 제 몸과 머리에 실망을 했지만 한편으로는 승부욕이 생기며 매니져님에 가르침을 최대한 인지 하기 위해 집중도를 더 높여갔습니다.

중요하게 생각 해야 하는 부분들을 수차례강조해 주시면서 제 머릿속과 몸은 긴장을 늦추지않고 흡수 하고 싶어 노력했습니다.
토스야 90%이상 중요하니 말할것도 없고 그연장선상에 시선 처리에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는 시간이였습니다.

레슨이 시작 되고 시선처리에대해 100번 강조 하신다는 매니져님 말씀에 100번까지?! 하는 의구심이 생겼지만 레슨이 끝나고 나니 200번은 강조 하신것 같은 생각이 들정도로 시선처리에 중요성을 강조 하셨고 제가 생각 하는 시선처리 보다 더 디테일하게 집중해서 해야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왼쪽 발을 중심으로 축에 이동과 트로피 자세에서 스롯을 통해 스윙하기 그리고 피뉘쉬 까지 한 동작으로 연결 되는 서브동작을 일련에 동작으로 배워왔던 저로서는 그것을 구분지어 한동작 한동작 세심하게 알려주시며 그것이 왜 마지막에 한동작으로 연결되는지를 인지 하게 되었습니다.

레슨에 중요성은 직접 받아 보지 못하신 분은 모를 뿐더러 4시간만에 프로 선수와 같은 서브가 완성 되서 갈꺼라는 생각은 레슨을 받아본 한사람으로 써는 욕심이라 생각이 들고 레슨받은 정보 바탕으로 그것을 정확히 인지시키는 과정이라 생각을 하고 레슨을 통해 가이드라인을 머릿속으로 만들어 줄수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그것을 꾸준히 해내셨을때 그 효과는 1~2배가 아닌 제곱에 효과를 느끼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심리적거리 와 비용을 투자 하셔서 좋은 서브 만들수있는 출발선으로 오실수 있는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신 매니져님께 감사드리며 2차 레슨을 준비하겠습니다. 끝으로 카페에 무궁한 발전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테니스인들과의 조촐한 만남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

운영자가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에서 가르치는 서브의 디테일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 작은 부분 하나 때문에 전체 서브가 망쳐지고 30%, 50%의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강조하는 디테일의 중요성을 알고 후기에 적어주었고 동작 하나하나가 어떻게 연결이 되고 그 동작을 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의 차이를 원리와 함께 레슨자에게 이해시키도록 하는 운영자 서브 레슨의 특징도 잘 적어주셨습니다.

 

또한 다시 덧글로

"2년 넘는 시간을 기다린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 였고 제 자신이 카페 글을 믿고 공부한 것에 자신감과 보람을 느끼며, 확인할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였습니다. 앞으로 더욱 추워질 것인데 건강 유념하시고 다음에 뵙는 시간까지 서로 발전한 모습으로 만났으면 합니다.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라는 서브 발전에 대한 열정과 감사의 인사를 해주셨습니다.

 

운영자에게 서브를 배우러 해외에서 온 분은 이분 혼자는 아닙니다.

다른 몇분이 있습니다만 해외에서 오는 분들의 한결 말씀은 그 곳에서도(우리 보다 테니스 선진국)에서도 이러한 디테일은 보지 못했다고 말씀을 해주십니다.

한국보다도 더 좋은 환경이지만 서브에 대한 요구가 충족이 안되어서 운영자를 찾아왔다고 하십니다.

그동안 운영자가 세계적인 코치를 찾아서 노하우를 배우고 서브에 대한 공부를 한 10년의 세월이 헛되지 않았다는 보람이 느껴진 순간이었습니다.

 

 

서브 아카데미의 다른 후기를 보려면 아래 글을 클릭하세요.^^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 서브 레슨 후기 BEST 1-1

서브의 신세계를 보았다는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의 레슨 후기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의 윤** 회원의 서브 레슨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