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테니스 서브 레슨 후기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 레슨 후기 BEST 1-3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 레슨 후기 BEST 1-3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의 많은 회원님들이 운영자에게 서브 레슨을 받고 난 후 작성하는 여러 후기 중에서 BEST 후기로 꼽고 있고 아카데미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올려놓은 좋은 후기 중 하나를 지난 2번의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상황과 운영자에 배운 테니스 서브의 이론과 원리가 제대로 적용이 되면 어떻게

달라지고 지금까지 해왔던 테니스의 분석과 교정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대한민국의 서브는 맹인이 맹인을 인도하는 심각한 상황에 놓여있다는 것..."
"지팡이가 곧으면 그림자도 곧습니다."

이런 촌철살인의 명문장으로 멋진 테니스 서브 레슨 후기를 작성해주셨습니다.

 

 

 

 

 

 

테니스 서브 아카데미의 메인 화면에 올려놓은 빨간색 표시한 베스트 후기의 본문입니다.

 

 

막다른 골목이 깊으면 되돌아 나오는 길도 깊다...

 

레슨을 신청하고 레슨일을 기다리는 이에게는 희망가를 부르며 기다리는 날들이 있었을 것이다. 이번 레슨만 받으면 다 죽었어!!! 그동안 나를 괴롭히던 더블 폴드와도 영원히 안녕하고 깔끔하게 서브 네개로 게임을 끝낼 수 있는 필살기를 만들것이란 상상속에서 하루하루 디데이를 기다렸을 것이다...아마도..적어도 나의 경우는 그러하였다..

 희망이 산산히 깨지는 순간...

레슨 1교시 끝나고 저절로 겸손해진다..정신이 확 깬다.

오늘 레슨은 많은 것을 욕심내지 않고 토스만 배워간다는 소박한 욕심? 바램? 죽도록 토스 연습만 해야 겠다는 다짐..서브에서는 토스가 95% 입니다..토스로 시작해서 토스로 끝납니다..

가장 기본인 토스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나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손따로 맘따로..볼따로..그럴 수 밖에.. 제대로 배운적이 없기에..

너무도 잘못 배웠다..아니 혼자 막배웠다..수년간 계속되어온 헛손질이었던 것이다...

그렇다 딱히 누군가 심도있게 가르쳐 주진 않았다...그들도 코치도 나도...

서브? 그냥했다! 운이 좋아서 혼자 만들어 흉내를 낸것 같다...How To 없이...

내서브는 지극히 나자신에게 최적화 되어있다.나쁜 버릇으로..나 스스로 막배웠다...닥치는데로..동영상 보고..지나가다 고수나 코치들에게 물어보고..그렇다 동냥 서브였다...원론없이 정체불명의 서브..플렛도 아니고 슬라이스도 아닌 서브..

이것이 테니스 서브에 대한 우리들의 자화상이요 현실이다..... 

무엇 보다도 슬픈것은 왜 폴트가 됐는지에 대한 인지가 없는 것.. 가장 큰 문제점이다.

즉 클리닉 기능이 없다는 것이다.. 레슨에 기대하는 것은 나의 실수에 대한 클리닉이 생겨난다는 희망 또한 나름의 바램이다

 

지금 생각하면 그들도 나처럼 그렇게 배운듯 했다..그들의 스승들도 그렇게 했고..그들도 그렇게 배웠고.빗나간 교육의 답습과 그로인한 변명들은..."동호인은 서브를 세게 넣을 필요없어, 툭 넣고 들어가 발리로 끝낼 생각을해" ... 웃프다!!!

이런 표현이 어울릴 듯 싶네요.. " 수학 문제만 있고 식이 없는 " 그렇기에 각각의 답이 다 틀릴 수 있다는 것 ..그렇기에 파워가 붙지 않고 정확성이 떨어지는 것이 아닐까..서브 만큼은 죽도록 연습해도 늘지 않는 이유는 답에 대한 풀이가 없기 때문이지요...

How To 없는..

대한민국의 서브는 맹인이 맹인을 인도하는 심각한 상황에 놓여있다는 것..

 

실전 강의가 진행되면서 그립법..스탠스..어깨 회전에 의한 스윙 메카니즘까지 배웠다...

무엇보다도 오늘의 레슨은 자신의 서브에 대한 현주소를 냉정히 알게 되었고 폴트의 원인과 에이스의 원인을 알게 되었다.. 정확한 토스와 포핸드 그립의 정밀파지에 의한 어깨회전과 타격과 릴렉스..어프로치..머리로는 충분한 이해가 됐다.. 그러나 나도 몰랐던 나쁜 버릇..

4교시때에 완전히 무너져 버렸다.. 그동안 열심히 따라 했던 동영상이 발목을 잡은 것이였다.

 왼손이 고정되지 못하면서 시선이 흐트러지고 축이 무너져 타점이 흔들리는 나쁜 동작이 생겼던 것이다..

동영상이 독이 되었다..어떤 사이트인지 말하기는 어렵지만 다들 열심히 보는 사이트임에는 분명하다..거기서는 분명 왼손이 몸통 밖으로 빠져 나가는 동작으로 교육되어지는데..

왼손이 축이되어 팔을 쭉 뻗어 새기손가락을 기점으로 눈에서 레이져를 쏘면서 볼을 따라가는 동작이 토스 다음으로 중요한 동작이었다.. 이런것은 그 어디에서도 배워보지 못한 디테일이었다..

돌아가는 내내 복기를 하여보아도 답이 없다...토스부터 다시 시작이다..카페 메니저님께서도 안타까워 더 열정적이셨다..몸에 무리없이 유기적으로 체중이동이 발생하며 파워 업이 되는 그런 서브..모두의 바램이지만 기초가 따라주지 않음에 탄식이 절로 나왔지만..

늦었을 때가 가장 빠른 때이다..기초를 튼튼히 하여야 고층의 랜드마크가 설 수 있는 것 처럼

1층 없는 2층은 없다고 하지 않던가 기본기에 충실하고 전문적인 교육이 뒤따르면 나만의 랜드마크를 세울 수 있는 날이 올꺼라는 위안을 품고 그런 희망의 귀로가 되었다..

카페에 올려져 있는 자료만 충실히 보아도 엄청난 길잡이가 될 것이라 생각했지만..누차 강조된 지면에서 표현할 수 없는 3차원의 좌표의 원리등등 머리로 이해되지만 실전에는 응용할 수 없는 디테일들 레슨을 받아야만 이해할 수 있는 비밀아닌 비밀이 가득했다...그런 보석같은 정보를 줍기 바빴다...

이 글을 읽으시는 정회원님들에게 조심스레 한 말씀 드립니다..

절대 동영상을 따라 흉내를 내신다던가 근본도 없는 내용에 현혹되시어 연습을 하다가는

 저처럼 깊은 골목을 되돌아 나와야 합니다... 

국내 어디에도 없는 고급정보와 강의가 생겼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반가웠다..이제는 감사하다..

그동안 카페에 귀중한 정보와 데이타들을 올려주시는 카페 메니져님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늦었지만 제대로 된 서브를 배워서 평생 멋진 서브를 넣고 싶습니다..

회원님들 늦지 않았습니다. 용기를 내시고 멋진 테니스를 위하여 자신에게 투자하십시요...

자신에게 하는 투자는 절대로 마이너스를 주지 않습니다.

반드시 거듭납니다..멋진 테니스 인생으로...

 

지팡이가 곧으면 그림자도 곧습니다...

전문적인 교육이 뒤따라야 좋은 서브가 나옵니다..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코치님 감사합니다...토스를 완벽히 연습하여 2차 레슨을 준비하겠습니다.

  

 

 

 

이런 멋진 후기에 운영자인 제가 덧글로 올려놓은 답글입니다.

답에 대한 풀이가 없다는 표현의 말씀, 운영자의 서브 레슨의 핵심을 지적한 좋은 말씀입니다.
운영자의 레슨에서는 항상 풀이의 원리와 이유를 설명하고 동작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레슨자가 그 동작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왜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 바른 동작, 정확성, 파워가 나오는지를 스스로 알게 해드리기 때문입니다.
뭐가 문제점인지를 정확하게 볼 수 있고 파악하고
스스로 고칠점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능력을 배워가신 좋은 배움의 자리였습니다.
맹인이 맹인을 인도한다는 표현,,,
-> 정말 예술입니다. 어쩌면 대한민국 서브의 현실을 이렇게 한줄로 표현을 해주시나요,,ㅎㅎ

 

4교시의 문제는 회원님뿐만 아니라 많은 레슨자들의 거의 공통된 문제점이었습니다.
대단히 울트라 캡숑 프리미엄급 기술이지만 전혀 모르고 있고
이유도 원리도 모르고 그냥 선수들만 따라하는데..
실제로는 잘 따라하지도 못하고
어떤 인간들은 잘못된 동작을 동영상까지 만들어서 올리더라구요....
한국어로 이야기한다고(설명이 아닙니다.) 그런 근본도 없는 쓰레기 같은 동영상을 보니까
좋은 동작을 만들어서 낼 수 파워는 다 새버리고 심지어 어깨 부상의 위험까지 높은 그런 동작을
자신있게 얼굴까지 내밀고 인터넷에 올려놓은것을 보면 이것은 대량학살에 버금가는
심각한 문제라고도 표현하기도 순화된... ㄱ#$^&#% 같은 일입니다.

 

1층 없는 2층은 없다,
깊은 골목을 되돌아 나오는 길도 깊다라는 표현으로
운영자와의 만남이 빠를수록 좋은것이 아니라 필수라는 좋은 말씀까지 해주셨습니다.
지팡이가 곧으면 그림자까지 곧다는 말씀 -> 압권입니다. ㅋㅋㅋ
다른 회원들도 같은 인식과 깨달음을 빨리 갖기를 바래봅니다.
실전에서 빨리 만나야한다는 올바른 인식을 빨리 하는 날이 와야겠습니다
다음 레슨에서는 좋은 토스와 함께 뵙겠습니다.

 

 

 

 

이런 멋진 후기를 올린분과 다른 분의 후기를 보려면 이 글을 클릭하세요.^^